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빙상경기 개최지 '강릉'…가볼만한 곳은?

KTV 830 (2016~2018년 제작)

빙상경기 개최지 '강릉'…가볼만한 곳은?

등록일 : 2017.01.09

앵커>
평창동계올림픽이 1년 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경기장 주변 관광지들도.. 손님 맞을 기대감에 부풀어 있는데요.
빙상경기가 펼쳐질.. 강릉의 명소들을, 홍희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올림픽 파크를 중심으로 넓게 펼쳐진 바다와 하얗게 눈이 내려앉은 대관령의 설경이 장관을 이룹니다.
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
안목해변을 따라 크고 작은 카페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해맞이 장소로도 유명한 강릉 카페거리.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30여 개의 카페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인터뷰> 임세리 / 강릉 카페거리 관광객
"경치 좋고 통유리로 카페가 되어 있어서 보기 좋은 것 같아요. 경기장이랑도 가까워서 쉽게 찾아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올림픽 경기장에서 차로 15분 내외의 가까운 거리여서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인터뷰> 최기영 / 카페거리 직원
"외국분들이 많이 오시면 저희 한국에도 (카페거리가) 이미 알려져 있지만 다른 나라에도 알려져서 좀 더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바다 주변으로 쥐포와 말린 오징어 등 건어물을 파는 가게들도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자연과 예술을 접목시켜 만든 하슬라아트월드에도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하슬라'는 고구려 시대 강릉을 부르던 옛 지명으로, 조각가 부부가 다양한 테마로 산 위를 꾸며놓았습니다.
스탠드업> 홍희정 / latterey@korea.kr
이 조각공원은 자연훼손을 막기 위해 비탈면과 산 높이를 그대로 이용해 조성됐습니다.
율곡 이이의 외가이자 신사임당의 친정 오죽헌도 강릉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납니다.
검은 대나무가 많아서 오죽헌이라 불리며, 건축사적인 면에서도 중요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밖에도 130년 전통을 자랑하는 강릉 모래내 한과마을과, 300년 전통가옥 강릉 선교장도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