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동식 안전 체험시설 '안전행복버스' 첫선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이동식 안전 체험시설 '안전행복버스' 첫선

등록일 : 2017.02.14

앵커멘트>
이동식 안전체험시설인 안전행복버스가 오늘 세종시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학생들이 손쉽게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초등학교와 유치원을 찾아갑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안전체험버스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세종시에서 운영을 시작합니다.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보다 손쉽게 안전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이동식 안전체험시설이 마련된 겁니다.
인터뷰> 고영종 / 교육부 학교안전총괄과장
“안전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훈련입니다. 학생들한테 직접 찾아가 학생들이 실제 재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훈련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이동식 안전행복버스는 자동차 안전과 지진 안전, 화재대피 체험과 함께 보행안전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합니다.
현장멘트> 정지예 /jjy6012@korea.kr
이곳은 지진안전체험관입니다.
지진이 발생하게 되면 학생들은 먼저 가스 안전밸브를 잠그고, 몸을 책상 아래로 숨긴 다음에마지막으로 비치돼있는 전화기로 119에 신고하면 됩니다.
학생들은 지진이나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을 직접 몸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실제 지진이 발생한 것처럼 버스 바닥이 흔들리자 탁자 위 그릇도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화재가 발생해 연기로 자욱한 곳에선 유도등 불빛을 따라 비상 통로를 빠져나갑니다.
자동차 의자에 앉아 안전띠 착용이 중요하다는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
안전행복버스는 이동식 안전체험시설답게 유치원과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갈 예정입니다.
체험 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언제든지 활용신청계획서를 세종시교육청에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과 경기, 광주 등 나머지 7개 시도 교육청에서도 올해 안으로 이동식 안전체험버스 제작을 완료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