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국정 교과서' 폐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국정 교과서' 폐지

등록일 : 2017.05.12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이 다시 제창으로 불리게 됐습니다.
지난 정부의 주요 교육 정책이었던 국정 교과서도 전면 백지화됐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5.18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 방식으로 부르도록 국가보훈처에 지시했습니다.
녹취> 윤영찬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정부 기념일로 지정된 5.18 광주 민주화운동과 그 정신이 더 이상 훼손되어서는 안 된다는 대통령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입니다.”
'님을 위한 행진곡'은 5.18 기념일이 정부 기념일로 지정된 1997년부터 10년 간 기념식에서 제창됐으나 2008년 이후 제창이 아닌 합창 방식으로 불렸습니다.
문 대통령은 앞서 지난 3월 광주에서 발표한 공약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의 5.18 공식 기념곡 제정 등을 약속했습니다.
지난 정부의 주요 교육 정책이었던 국정 교과서도 전면 백지화됐습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상식과 정의 바로 세우기 차원에서 역사교육 정상화를 위한 국정역사교과서 폐지를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윤영찬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더 이상 역사교육이 정치적 논리에 의해 이용되지 않아야 한다는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를 보인 것입니다.”
교육부에는 내년부터 적용될 예정이었던 국·검정 혼용체제를 검정체제로 전환하는 내용을 즉각 수정고시 하도록 했습니다.
또 검정 교과서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제반 사항을 점검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