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첫 장관급 인사…공정위원장에 김상조 교수 발탁

KTV 830 (2016~2018년 제작)

첫 장관급 인사…공정위원장에 김상조 교수 발탁

등록일 : 2017.05.18

문재인 대통령이 공정거래위원장에 김상조 한성대 교수를 내정했습니다.
새 정부 첫 장관급 인사 발표인데요.
국가보훈처장에는 피우진 전 육군 중령을 임명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새 정부 초대 공정거래위원장에 내정된 김상조 교수는 재벌 저격수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참여연대 재벌개혁감시단장을 지냈으며 금융산업과 기업구조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연구와 활동을 지속해 온 경제 전문갑니다.
녹취> 조현옥 / 청와대 인사수석
“새로운 대·중소기업 관계의 정립 등 경제 개혁에 대한 방향을 정립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하셨기 때문입니다.”
김 내정자는 시장에 공정한 질서를 재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김상조 / 공정거래위원장 내정자
"경제주체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함으로써 한국 경제의 활력을 되살리는데 저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상 첫 여성 국가보훈처장이 된 피우진 전 예비역 육군 중령은 여군 헬기조종사 출신입니다.
지난 1979년 소위로 임관해 특전사 중대장을 지냈고 지난 2006년 유방암 수술 후 부당한 전역조치에 맞서 싸워 다시 군에 복귀해 화제가 됐습니다.
녹취> 피우진 / 신임 국가보훈처장
"보훈은 안보의 과거이자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보훈정책은 보훈가족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보훈입니다."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는 김종호 감사원 공공기관감사국장이 내정됐습니다.
김 비서관은 행정고시 37회로 감사원에서 재정경제감사국 1과장과 교육감사단장 등을 지냈습니다.
청와대를 비롯한 주요 인선 작업이 속도감 있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직 발표되지 않은 외교 안보 라인에 대한 인선도 곧 단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