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체부, 조직개편 추진…"신속한 의사결정에 무게"

KTV 830 (2016~2018년 제작)

문체부, 조직개편 추진…"신속한 의사결정에 무게"

등록일 : 2017.07.20

블랙리스트 사태로 홍역을 치렀던 문화체육관광부가 조직을 재정비합니다.
신속한 의사결정에 중점을 뒀다고 합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실-국 체제 개선을 중심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합니다.
그동안 문체부 안팎에선 실장 밑 정책관과 그 아래 과장으로 이어지는 체계가 조직 내 의사결정을 지연시킨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문화콘텐츠산업실은 콘텐츠정책국, 저작권국, 미디어정책국으로 재구성됩니다.
또 체육정책실은 체육국으로, 관광정책실은 관광정책국으로 개편됩니다.
박물관과 도서관, 지역 문화원 등 문화시설을 연계해 정책을 수립하는 지역문화정책관이 신설됩니다.
200여 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에 대비해 기존 평창올림픽지원과가 2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평창올림픽지원단으로 확대 개편됩니다.
또 4차 산업혁명 등 새로운 정책의제의 문화적 대안을 마련하고 통합 조정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미래문화전략팀도 새로 꾸려졌습니다.
주요 협상에서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문화통상협력과'도 신설됩니다.
한편 도 장관은 블랙리스트 진상조사위원회와 관련해 "이번 주 준비단계를 거쳐서 본격적으로 조직을 꾸리는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빠른 시일안에 가동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