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

KTV 830 (2016~2018년 제작)

문 대통령,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

등록일 : 2017.07.25

문재인 대통령이, 평창동계올림픽 G-200 행사에서 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SNS를 통해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고, 홍보영상을 찍으며 올림픽 붐 조성에 직접 나섰습니다.
계속해서 유진향 기자입니다.

'피겨 여왕' 김연아 씨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를 제안합니다.
녹취> 김연아 /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대통령님을 홍보대사로 모실까 하는데 여러분 어떠세요?"
문 대통령이 수락하자 홍보대사 직함이 새겨진 명함을 전달합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이게 몇 장인가요?”
녹취> 정찬우 / 개그맨
“2천 18장 정도...”
홍보대사로 위촉된 문 대통령은 온 힘을 다해 평창동계올림픽을 반드시 성공시켜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홍보대사로서 제 모든 힘을 다해서 평창동계올림픽을 우리 국민 모두가 자부할 수 있는 그런 대회로 꼭 만들어내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곧바로 SNS를 통한 첫 번째 홍보활동에 나섰습니다.
스케치북에 평창동계올림픽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한 뒤 SNS를 통해 유승민 IOC 위원,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 선수,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설립자에게 전달했습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처럼 각각 다른 3명에게 릴레이로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한 겁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300여 명의 참석자들과 함께 2018 숫자를 만들며 단체 홍보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가 엄선한 강원도 전통음식을 나누는 행사에도 참석해 메밀전병과 감자전을 맛보며 올림픽을 준비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