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군 인권개선 긴급대책회의…"법·원칙 따라 엄정수사"

KTV 830 (2016~2018년 제작)

군 인권개선 긴급대책회의…"법·원칙 따라 엄정수사"

등록일 : 2017.08.08

군 검찰이 공관병 인권침해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의 부인을 소환조사했습니다.
국방부는 군 인권개선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송영무 국방장관은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근 발생한 공관병 인권 침해 사건과 관련해 소환된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의 부인이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전 모 씨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 부인
"아들같은 마음으로 생각하고 했지만 그들에게 상처가 됐다면 그 형제나 부모님께 죄송합니다. 성실히 조사 받겠습니다."
국방부는 이와 관련해 송영무 국방장관과 각군 참모총장 등 주요 직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군 인권 개선 대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송 장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발생한 공관병 갑질 논란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습니다.
녹취> 문상균 / 국방부 대변인
"장관께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라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송 장관은 또 장병 인권과 인격이 존중받지 못하면, 군이 신뢰받을 수 없다면서 부모님이 안심하고 자식을 보낼 수 있는 군대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대책 회의에서는 공관병 뿐만 아니라 복지시설 관리병 등 비전투 분야의 병력 운용 실태를 꼼꼼히 파악하고, 통신과 운전, 경호 등 지휘관의 작전 기능 분야를 제외한 사적 분야의 업무는 완전히 분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검토됐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