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농식품부·해수부 추천, 추석 명절선물 [뉴스팜]

KTV 830 (2016~2018년 제작)

농식품부·해수부 추천, 추석 명절선물 [뉴스팜]

등록일 : 2017.09.26

코앞으로 다가온 대 명절, 한가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선물이 고민이라면 농식품부와 해수부가 추천하는 우리 농수산식품은 어떨까요?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에게는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온라인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부처 간 힘을 합친 건데요.
우리 농수산식품 모음전’ 이란 사이트를 열고 품목별, 명인별, 목적에 따라 상품을 찾기 쉽게 구분해 놨습니다.
팥을 넣어 만든 전통 된장인 최명희 명인의 ‘소두장’ 바람과 습도를 유지하며 만든 한경태 명인의 천연발효식초인 ‘흑초’ 고려시대부터 전해 내려온 우리나라의 고유 술인 이기숙 명인의 ‘감홍로’ 등 전통식품명인 제도에 따라 선발된 명인들의 상품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고요.
품목별로는 산지 직배송 시스템인 쌀과 축산, 수산과 건강식품 등 정부의 품질보증 상품들이 알차게 구성돼 있습니다.
아울러, 소비자들의 물가근심을 덜어주는 알뜰 선물세트도 눈에 띄고요.
청탁금지법을 반영해 과일과 축산물 류에서는 5만 원 이하의 소포장과 실속형 세트도 다양하게 등장했습니다.
동시에, 젊은 층을 겨냥해 된장김치갈비찜과 삼색산적 등 명절요리 레시피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도농 상생의 가치를 공유하고 우리의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주고받는 추석연휴~! 풍요로움은 두 배가 됩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