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동물보호 사생대회 [뉴스팜]
동물보호와 생명존중의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뜻 깊은 행사가 열렸습니다.
지난 주말, 대전시립미술관 앞 잔디광장에 모인 아이들이 조그만 손으로 강아지와 고양이 등 색색깔로 동물들을 그리고 있는데요.
사람과 반려동물의 마음을 잇기 위해 농식품부와 농정원에서 어린이 동물보호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 겁니다.

이날, 동물보호를 위한 우리들의 약속이라는 주제 아래 초등학생 저학년은 동물이 꿈꾸는 세상, 고학년은 동물보호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저마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뽐냈는데요.
시상식 하는, 선정된 우수작들 현장에서 제출된 출품작을 대상으로 우수작 30점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도 수여됐습니다.
부모와 아이들 어울리는 곳곳 반려동물 관련 팜플렛 행사 중 전시된 사진 등 (유기견 방지, 목줄 착용 안내 등) 최근 잇따른 개물림 사고로 반려동물의 안전관리가 논쟁이 되고 있는데요.
이날, 행사장에 모인 사람들은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에 대해서도 뜻을 함께했습니다.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교감~~!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책임감 있는 시민의식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