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 주의 문화가 산책

등록일 : 2017.12.01

한 주간 문화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 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여름이 이열치열 이라면 겨울은 이한치한이죠!
추위 속에서도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들이 있습니다.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다채롭게 준비된 문화계 정보를 김명진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픽사 인 콘서트
일정: 12월 6일(수)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오케스트라와 애니메이션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픽사 인 콘서트'가 모두 16편의 대표작으로 돌아왔습니다.
'니모를 찾아서', '인사이드 아웃' , '벅스 라이프' 등 감동적인 명장면들을 담은 HD, 멀티 플렉스 영상과 대형 오케스트라의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따뜻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해운대라꼬 빛축제
일정 : 12월 1일(금)~내년 2월 18일(일)
장소 : 해운대해수욕장 광장, 해운대시장 등

문화광장으로 거듭난 구남로부터 애향길까지 형형색색의 불빛이 부산의 밤을 장식합니다.
대형트리와 LED 빛의 커튼, 다양한 조형물들과 함께 구남로 버스킹 존에서는 어쿠스틱, 인디밴드, 재즈, 비보이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언리미티드 에디션 - 서울아트북페어
일정 : 12월 2일(토)~3일(일)
장소 : 북서울미술관

독립출판사 제작자들이 직접 자신의 책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아트북 페어가 이틀 동안 열립니다.
토크쇼를 통해 아트북과 독립출판 시장을 선도하는 작가와 제작자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데요.
국내외 창작 예술가들의 이야기와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
일정 : 12월 1일(금)~내년 2월 28일(수)
장소 : 쁘띠프랑스

경기도 가평에 있는 프랑스 마을을 배경으로 쁘띠 프랑스의 겨울 축제가 화려하게 진행됩니다.
프랑스 마을 전체에 경관 조명을 설치하고 야간에 진행하는 별빛 축젠데요.
마리오네트 댄스 퍼포먼스, 인형극 피노키오, 손 인형극 오르골 시연과 거리의 악사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동화 나라 '쁘띠 프랑스'에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부산국제아트페어
▶12월 7일~11일
▶벡스코

대한민국 주요 무형문화재로 지정돼 있는 사기 장인의 영남요를 비롯해 인도 미술의 거장인 알폰소 아를도스와 스미타 등의 작품, 그리고 일본 도쿄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국내 최대 미술 장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족음악극<한여름 밤의 꿈>
▶12월 1일~2일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셰익스피어의 환상적인 작품 '한여름 밤의 꿈'이 연극적 재미와 함께 다양한 음악과 풍부한 무대로 선보이게 됩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예술포스터 展
▶~12월 3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예술 포스터 공모에서 선정된 8점의 예술 포스터가 역대 올림픽 포스터와 함께 눈길을 끕니다.

유니버설발레단<호두까기 인형>
▶12월 2일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눈송이 왈츠'와 '꽃의 왈츠' 등 화려한 군무를 선보이는 정통 클래식 발레와 함께 환상적인 동화의 세계로 빠져들게 할 호두까기 인형 공연이 펼쳐집니다.

지금까지 이 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