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첫 관광산업전략회의 개최…관광진흥기본계획 수립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첫 관광산업전략회의 개최…관광진흥기본계획 수립

등록일 : 2017.12.19

정부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범부처 회의체인 국가관광 전략회의를 신설하고, 어제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기점으로 홍보 활동을 강화하는 등 관광 진흥 기본계획 등을 확정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관광산업은 여러 분야가 융합된 서비스 산업으로 유관 부처 간 정책협력이 필숩니다.
정부는 관광현안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관광산업전략회의를 열고 새 정부 관광정책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우선, 정부는 국민이 한 달에 한 번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쉼표가 있는 삶 사람이 있는 관광'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국민 누구나 여행을 떠날 수 있게 생애주기별, 계층별 관광지원을 강화합니다.
장애인과 임산부, 고령층이 제약 없이 여행하도록 열린 관광지를 조성하고, 국민 휴양형 펜션 단지를 조성합니다.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관광형 마을 기업과 주민협의체를 활성화하는 등 지역 주도 마케팅도 강화합니다.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세계가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들기 정책을 마련합니다.
주력, 도약, 신흥, 고부가 시장으로 해외 시장을 구분하고, 맞춤형 마케팅 등 새로운 시장 관리전략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내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1330콜센터가 외국어로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내년 초부터 러시아어와 동남아 몇 개 국어 서비스도 제공하도록 준비를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다양한 홍보 마케팅도 추진합니다.
올림픽 기간 평창 여행의 달을 운영하고, 겨울스포츠관광을 테마로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실시합니다.
장기적으로 경기장 등은 올림픽유산으로 활용해 관광중심지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