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남성 출산휴가 3일→10일 확대…양성평등 기본계획 수립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남성 출산휴가 3일→10일 확대…양성평등 기본계획 수립

등록일 : 2017.12.21

문재인 정부가 남녀 양성 평등을 위한 기본계획을 확정했습니다.
평등과 지속가능에 초점을 맞춰 남성의 유급출산 휴가를 열흘로 확대하는 등 4대 목표를 발표했는데요.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우리 사회 양성평등 수준을 묻는 질문에 '평등하다'고 답한 비율은 21%.
반면, 여성이 불평등하다고 답한 비율은 62.6%, 남성이 불평등하다고 답한 비율은 16.4%로 사회 전반에 성차별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정부가 이를 개선하고자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해 발표했습니다.
우선, 평등과 지속가능에 초점을 맞춰 4대 목표를 추진합니다.
남성의 유급 출산휴가를 현재 3일에서 10일로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여성의 역량을 키우고 그 역량을 발휘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는 것이 여성의 행복, 여성의 자아실현을 위해서 이제는 빼놓을 수 없는 시대가 됐다 하는 점이겠습니다."남녀평등 의식문화 활성을 위해 온라인 이용자와 사업자에게 성평등 가이드 라인을 제공합니다.
학령별 맞춤형 양성평등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정부서비스 전달기관과 언론, 미디어 종사자 등 전문 인력에 맞춤형 양성평등 교육을 진행합니다.
평등한 알권리와 기회 보장을 위해 기업의 성별 임금 정보를 공개하도록 하고,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사례관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여성들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지역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 설치를 확대하고,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제도 사각지대를 해소합니다.
이외에도 여성폭력 방지를 위해 국가 행동 계획을 수립하고,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을 지정해 추모 사업도 추진합니다.
정부는 또 양성평등위원회 신임 위원을 위촉하고, 양성평등정책 추진체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