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올림픽 대비 테러경보 상향…보안검색 강화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올림픽 대비 테러경보 상향…보안검색 강화

등록일 : 2018.01.31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이 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부는 테러대책 실무위윈회를 열어 테러경보를 단계적으로 상향하는 등 안전 대응 태세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정부가 올림픽 개최에 맞춰 테러경보를 단계적으로 상향 조정합니다.
우선, 개막 일주일 전인 다음 달 2일부터(내일부터) 전국의 테러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합니다.
주의는 테러경보 2단계로 자체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공항과 항만의 보안 검색이 강화됩니다.
올림픽 개막 사흘 전인 다음 달 6일부터는 (오는 6일부터) 서울과 경기, 인천, 강원의 테러경보를 경계로 격상합니다.
경계부터는 대테러 상황실이 가동되고, 비상근무체제가 시작됩니다.
또한, 테러 대상 시설의 경비 인력이 증원되고, 출입 통제가 강화됩니다.
정부는 또 국제행사 개최지역의 테러사례를 분석하고, 그 자료를 공유해 테러예방활동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12월 27일 아프칸 카불에서 구급차로 위장한 차량 자폭테러를 계기로 구조, 구급용 차량에 별도 비표를 발급해 운행하기로 했습니다.
주한 공관과 미국부대 등 외국정부시설 경비를 강화하고 불법체류자 관리도 진행합니다.
정부는 이외에도 경기장과 선수촌, 미디어촌 등 안전통제실 개소에 맞춰 대회시설 안전을 확보하고, 출입을 통제하는 등 본격적인 현장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