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은행 유휴 공간 활용' 중기 직장어린이집 첫선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은행 유휴 공간 활용' 중기 직장어린이집 첫선

등록일 : 2018.04.04

다니는 회사에 어린이집이 따로 없으면, 아이를 직장에서 멀리 떨어진 어린이집에 맡겨야해서 일하는 부모들은 걱정이 크셨을텐데요,
은행의 빈 공간이 어린이집으로 재탄생해, 인근 중소기업에 다니는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한 은행 건물.
안으로 들어서자 다양한 시설을 갖춘 어린이집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곳저곳을 뛰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인근 중소기업에 다니는 학부모들은 직장 근처에 어린이집이 생겨 큰 걱정을 덜었습니다.
녹취> 양경미 / 학부모
“가까운데 생겨서 너무 좋고요. 아빠 회사가 가깝거든요. 아이한테 무슨 일 생기면 바로바로 저희가 와서 대응할 수 있어서 마음이 아주 놓입니다.”
은행 빈 공간을 활용한 중소기업 공동 직장 어린이집이 문을 열었습니다.
고용노동부 산하 근로복지공단과 기업은행이 은행의 빈 공간을 중소기업 어린이집으로 활용하기로 협약을 맺은 이후 개원한 1호 어린이집입니다.
인근 공단의 29개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직장어린이집은 천여 곳에 달하지만 중소기업은 100곳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거점형 어린이집 늘려나갈 계획"
고용부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보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올해 처음 162억 원을 들어 중소기업 거점형 어린이집 세 곳을 시범 운영한 후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김영주 / 고용노동부 장관
"이런 데 어린이집이 있으면 부모들이 마음 놓고 직장을 다닐 수 있듯이 이제 정부가 아이들을 낳으면 맡아서 키워줘야 하는 게 의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용노동부에서 올해 우선 아쉽지만 세 개 거점형 어린이집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그걸 시작으로..“.
중소기업 공동 어린이집이 생기면서 중소기업 근로자들도 맘 편히 아이들을 맡기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