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북한 핵동결, 정상회담 성공 청신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 대통령 "북한 핵동결, 정상회담 성공 청신호"

등록일 : 2018.04.23

북한의 핵동결 조치 선언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청신호라고 평가했습니다.
핵동결에 이어 완전한 핵폐기의 길로 간다면 북한의 밝은 미래가 보장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북한의 핵동결 발표에 대한 입장을 내놨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한의 핵동결 조치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중대한 결정이라고 평가하고 이는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청신호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선언은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북한의 성의있는 조치로 높이 평가합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북한이 핵동결로부터 출발해 완전한 핵폐기의 길로 간다면 북한의 밝은 미래가 보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북한의 선행조치로 그 속도가 더 빨라질 것이라는 기대를 낳고 있다고 덧붙엿습니다.
정치권의 협조도 당부했습니다.
전 세계가 남북정상회담을 주목하고 성공을 기원하고 있다며 우리 정치권도 정상회담 기간까지만이라도 정쟁을 멈춰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핵과 전쟁 걱정이 없는 한반도를 위해 초당적 협력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여야가 협력해 준다면 그에 상응하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회담에 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