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 달부터 임플란트 시술 시 '30%만 본인부담'

KTV 830 (2016~2018년 제작)

다음 달부터 임플란트 시술 시 '30%만 본인부담'

등록일 : 2018.06.12

다음 달부터 만 65세 이상 노인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때, 본인 부담률이 30%로 줄어듭니다.
또 청년들에게 임대료를 시세의 반값으로 제공하는 사회적 주택이, 서울과 경기도에 추가로 공급될 예정인데요,
알아두면 유용한 정책들, 박천영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다음 달부터 만 65세 이상인 경우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때 기존 50%에서 30%로 본인 부담률이 낮아집니다.
110만 원 정도인 총 시술 금액 가운데 54만 원 정도를 본인이 부담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약 32만 원만 내면 됩니다.
또 65세 이상 차상위 계층의 본인부담률은 희귀 난치환자의 경우 20%에서 10%로, 만성질환 환자는 30%에 20%로 각각 떨어집니다.
대학생과 청년에게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 '사회적 주택'.
한국토지주택공사, LH 등 공공주택 사업자가 다가구나 다세대 주택을 매입한 뒤, 사회적 기업에 이를 임대한 후 대학생과 청년에게 재임대하는 방식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서울과 경기도에 101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 만 19세에서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임대료는 시세의 절반 수준입니다.
국토부는 운영 기관을 다음 달 중 선정한다는 방침입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농촌에서 찾는 건 어떨까요.
농촌진흥청이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프로그램은 크게 두 가지로, 치유형과 야외 여가활동형입니다.
영암 선애마을에서는 마을 숲에서 명상과 휴식을, 예천 금당실정보화 마을에서는 농가음식을 즐깁니다.
충주 조기암 마을은 심신을 다스릴 수 있고, 예산 의좋은형제마을에선 농촌에서 노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마을에 직접 문의하면 됩니다.
경유차 소유주에게 연 2회 부과되는 환경개선부담금.
전화나 방문으로만 신청받던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신청이 앞으로는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연납을 신청할 경우 10%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는 14일과 15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열립니다.
140여 개의 기업이 참석하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컨설팅과 현장상담, 1대1 심층 면접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