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축구·드론의 만남···새로운 스포츠 문화로 인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축구·드론의 만남···새로운 스포츠 문화로 인기

등록일 : 2018.06.19

축구 경기를 촬영하고 영상을 분석해가며 훈련을 한다면 어느 프로팀의 모습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실텐데요
요즘에는 아마추어 선수들도 경기 모습을 촬영하고 전문가에게 훈련까지 받고 있습니다
공중 촬영 비용이 덜드는 드론 덕분인데요.
드론과 아마추어 축구를 접목시킨 새로운 스포츠 문화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우빈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푸른 그라운드 위에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이 하늘을 향해 날아갑니다.
땀을 흘리며 뛰고 패스를 하는 아마추어 선수들.
경기 모습을 드론으로 촬영합니다 .
“패스패스! 좋아! 나이스!”
촬영된 영상을 보면서 선수들은 경기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아냅니다.
“우리 팀 진영이 비었으면 네가 조금 힘들더라도 더 뛰어서 공간을 커버해야지~”
인터뷰> 신우진 / 경기도 부천시
“이렇게 필드에서 제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니까 조금 새롭고 신선한 시각을 받는 것 같습니다.”
이곳은 아마추어 선수들이 훈련을 받는 올림픽 공원 축구장입니다.
보시다시피 드론 영상촬영과 함께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프로 감독에게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드론을 스포츠 분야에 접목한 서비스인데요.
아마추어 선수들이 매달 한 차례씩 프로 감독을 만나 자신들의 경기 모습을 영상으로 보면서 분석을 하고 훈련도 받으면서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인터뷰> 남인태 / 서울시 강서구
“(프로선수들이 받는) 훈련을 아마추어들이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하고 또 아무래도 브라질팀 감독님이시다 보니까 브라질식 축구를 배울 수가 있어서 정말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뷰> 윌리안 / 전 브라질 상파울루 축구팀 감독
“아마추어 선수들을 가르치면서 행복을 느끼고 정신을 다잡는 계기가 됐습니다. 그리고 직원들과 함께 아마추어 축구를 통해 매일 큰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멋진 영상은 본인의 추억으로 소장할 수도 있습니다.
드론 촬영에 트레이닝도 함께하는 새로운 스포츠 문화는 아마추어 축구 발전에도 힘이 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진형 / 드론 서비스 업체 관계자
“하이라이트 영상이라든지 나만의 영상을 소장할 수 있는 것은 선수들밖에 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게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하게 됐고 그래서 서비스를 만들게 됐죠.”
드론을 활용한 경기 모습 영상 서비스는 큰 인긴데요.
레저 스포츠와 접목시킨 드론 콘텐츠 제작은 축구를 시작으로 다른 종목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민리포트 최우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