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 주의 문화가산책

등록일 : 2019.01.25

이유리 앵커>
한 주간의 문화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 주의 문화가산책'시간입니다.
요즘 같이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고 즐겁게 추억을 남기는 방법, 바로 문화 축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겨울 행사를 알아봅니다.
김고은 국민기자입니다.

김고은 국민기자>
1. 대관령 눈꽃축제
일정> ~1.27(금)
장소>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 일원

은빛 설원이 아름다운 평창 대관령에서 눈꽃축제가 펼쳐집니다.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을 치러내면서 더욱더 풍부해진 즐길 거리와 색다른 체험 이벤트로 여러분을 맞이하는데요.
대형 눈조각·눈동산 다양한 공연이 보는 즐거움을, 눈썰매·야외 구이·눈꽃마차가 풍성한 체험 거리를 제공합니다.
이번 주말 가족들과 함께 '겨울 왕국' 대관령 눈꽃축제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2. 인제빙어축제
일정> 1.26~2.3
장소> 남면 빙어호 일원

겨울의 추위를 잊게 하는 짜릿한 쾌감!
인제빙어축제가 소양호 상류 빙어호에서 열립니다.
대자연과 함께하는 빙어축제는 겨울 놀이터에서 다 함께 즐기며 하나 되는 축제인데요.
먹거리촌과 대형 눈썰매장, 눈 조각, 얼음놀이터, 빙어 트랙션, 낭만 쉼터 등 연령대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공연·체험공간이 조성되어 있고 전국 최초로 '강원 얼음 게이트볼대회'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3. 마음으로 읽는 역사 - 유관순 편
일정> 1.25~1.27
장소> 알과핵소극장

3·1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백 년이 되는 2019년을 맞아 더욱 의미 있는 작품, '마음으로 읽는 역사 - 유관순 편'이 무대에 오릅니다.
유관순 열사의 생애를 바탕으로 한 역사 강의와 한국무용 작품이 교차하면서 진행되는 새로운 형식의 공연인데요.
'마음으로 읽는 역사 - 유관순 편'을 통해 우리의 진정한 얼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4. 수어지교 - 민요·정가
일정> ~2.1(금)
장소> 서울돈화문국악당

국악·바로크음악·무용이 한자리에 모인 '수어지교-민요·정가'가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열립니다.
'물과 물고기의 사귐'이란 뜻의 '수어지교(水魚之交)'는 서울돈화문국악당과 예술가가 협력하여 만들어가는 공동기획 프로그램인데요.
경기민요, 서도소리, 정가에서부터 무용, 바로크 음악과의 결합까지!
민요와 정가의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신예와 실력이 출중한 중견 연주자들이 함께 전통 성악의 가치를 되새기는 신명 나는 무대를 펼칩니다.

<단신>

1. 음악으로 그리는 일곱가지 명화, 빈센트 반고흐
장소> 이천아트홀 소공연장
일정> 1.30(수)

오페라와 뮤지컬, 피아노와 첼로 연주, 미술과 음악의 융합으로 만들어낸 미디어 아트, '음악으로 그리는 일곱 가지 명화, 빈센트 반고흐'가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그려집니다.

2. 삼척 그림책 축제
장소> 삼척체육관, 삼척평생학습관
일정> 1.25~1.27

남녀노소 읽기 쉬운 그림책을 소재로 하여 다양한 체험 거리가 가득한 삼척 그림책 축제가 삼척에서 열립니다.

3. 한림공원 수선화축제
장소> 한림공원 수선화정원
일정> ~1.31(목)

겨우내 피어난 50만 수선화들의 합창, '한림공원 수선화축제'가 이번 달까지 한림공원 수선화정원에서 열립니다.

4. 서울 코믹월드
장소>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8A홀
일정> 1.26~1.27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다채로운 대화의 장, '서울 코믹월드'가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펼쳐집니다.

5. 가족오페라 마술피리
장소>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일정> 1.25~1.26

2019년 새해 희망의 메아리를 선사할 환상적이고 동화적인 '가족오페라 마술피리'가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열립니다.

지금까지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