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통시장 활성화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마련한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전통시장 활성화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마련한다

등록일 : 2019.01.30

임보라 앵커>
정부가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환경을 갖춘 전통시장 육성을 위해 총 5,370억 원을 지원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을 발표했는데요.
관련 자세한 내용, 스튜디오에 나와 계신 김정일 중소벤처기업부 시장상권과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김정일 / 중소벤처기업부 시장상권과장)

임보라 앵커>
대형마트나 편의점 때문에 지역 전통시장 상권이 많이 어려운 편이었는데요. 현재 전통시장 매출 등 현재 상황은 어떤 편인가요?

임보라 앵커>
작년보다 지원 예산이 대폭 확대됐는데, 어느 쪽으로 초점이 맞춰져 있는 건가요?

임보라 앵커>
특히 이번 전통시장 지원 대책은 지난해 발표된 자영업 성장·혁신 종합대책과 연계해 마련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그렇다면 19년도 전통시장 지원방향에 따른 사업별 세부 특징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앞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저 또한 전통시장을 방문했을 때 주차문제 때문에 불편함을 느꼈던 경험이 있는데요. 이를 위해 마련된 대책이 있을까요?

임보라 앵커>
전통시장 내 활력을 더할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 사업도 추진된다고 하는데요.
이를 비롯해 공유경제 확산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죠.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청년 상인들을 위한 복합청년몰의 활성화를 위한 영업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기 위해 어떤 대책들이 마련되는 걸까요?

임보라 앵커>
이런 개선사항과 더불어 시장 안착이나 지속성장을 위한 사후관리 지원은 어떻게 이뤄지는 걸까요?

임보라 앵커>
(앞서 짚어 주셨 듯) 전통시장의 사업을 상인주도형 체제로 전환해 지원하겠다고 했는데요.
기존의 상인지원사업은 어떻게 진행됐었나요?

임보라 앵커>
상인주도형 체제로 전환되는 시장경영 바우처지원사업.
무엇이 달라지는건지 설명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한편, 특성화시장 육성사업과 관련한 부분도 개편된다고 하는데 특성화시장은 무엇을 의미하는 건가요.

임보라 앵커>
특성화시장 육성사업과 관련해 이번 대책을 통해 바뀐 내용은 무엇이 있을까요?

임보라 앵커>
안전시설 강화, 복합 청년몰 조성 등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시장도 있을 것 같은데요. 지원사업 신청방법과 사업참여 관련 사항 어떻게 알아볼 수 있나요?

임보라 앵커>
마지막으로,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앞으로의 과제,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김정일 중소벤처기업부 시장상권과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