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민통선 관광 활력···구석기 겨울 여행 떠나요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민통선 관광 활력···구석기 겨울 여행 떠나요

등록일 : 2019.02.01

이유리 앵커>
남북관계가 좋아지면서 민통선 지역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천에서 열린 구석기 겨울 여행 축제는 예년보다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문인수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문인수 국민기자>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구석기 유적지, 코끼리, 사자, 호랑이 등 맹수와 주먹도끼로 맞서는 구석기인의 거대한 얼음 조각상이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빙하시대의 선사체험을 비롯해 남극 테마와 이글루 카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곳곳에서 만나는 구석기인들과 함께 시간 여행을 떠나봅니다.
대형 화덕에서 직접 꼬치를 구워 먹는 구석기 바비큐 체험은 인기입니다.
매운 연기에 눈물은 흐르지만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인터뷰> 강명지 / 인덕대 관광서비스경영학과 재학생
"고기를 구울 때는 눈도 좀 아프고 힘든데 다른 일반 고깃집에서 먹는 거랑 확실히 다르고 맛있어요."

썰매나 스노보드를 타고,

현장음>
"꼭 잡고 이거 놓으면 안 돼요. 자~ 출발!"

뜰채로 빙어도 잡아보고 다양한 즐길 거리와 프로그램은 겨울 여행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해진 / 경기도 연천군
"겨울마다 이런 눈 축제를 만들어서 하니까 여러 지역에서 사람들이 오셔서 연천에 대한 애정과 사랑을 갖게 되는 것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끼고 이것을 좀 더 많이 알려서..."

축제장을 찾는 사람은 주말에 5~6천 명, 평일에 3~4천 명이나 됩니다.
30만 년 전 구석기인들이 살던 선사유적지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빙하시대 시간 여행지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연천군의 구석기 겨울 여행은 최근의 남북 관계 개선과 함께 제인폭포와 태풍전망대 등 민통선 지역의 관광 개발에 탄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축제장 인근 관광지에도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태풍전망대를 찾은 관광객은 5만 7천여 명으로 전년에 비해 17%나 늘었습니다.
화산활동으로 이루어진 재인폭포와 백의리층 등 한탄강 지역의 특수 지질을 돌아보는 도보 탐방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미정 / 연천군 선사관리사업소 관리팀장
"태풍전망대라는 북한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고 또 곳곳에 역사적으로 유명한 숭의전을 비롯한 경순왕릉 등 역사유적지도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과 연계해서..."

(촬영: 김창수 국민기자)

북한과 맞닿아 있는 DMZ 인근 지역은 남북 관계 개선이 되면서 출입 절차가 완화되고 다양한 관광 상품이 속속 개발되면서 찾는 발길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민리포트 문인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