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전 '문화재에 깃든 100년 전 그날'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전 '문화재에 깃든 100년 전 그날'

등록일 : 2019.02.26

김용민 앵커>
이번 순서는 Live 스마트폰 현장 입니다.
올해는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한해인데요, 문화재청이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에서 ‘100주년 기념 특별전’을 열었습니다.
항일 문화유산을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이 100년 전 수많은 선열의 희생과 헌신에 바탕을 둔 역사임을 살펴보는 전시인데요, 그 현장 지금 만나보시죠.

네, 나라를 빼앗긴 날부터, 임시정부 독립 운동가들이 해방 이후 고국에 돌아온 날까지, 아프고 험난했던 역사의 자료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문화재에 깃든 선열들의 발자취와 나라사랑 정신을 담은 이번 특별전, 자세히 전해주시죠.

네, 어두운 현실 속에서도 조국의 자립을 위해 노력한 독립운동가들의 험난했던 역사를 만나보고 왔는데요.
이번 주 금요일이 바로 삼일절이죠!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단재 신채호 선생의 말씀처럼 우리의 역사를 돌아보고 되새겨보는 하루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