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사노위 의결무산 유감···불참위원 참석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경사노위 의결무산 유감···불참위원 참석해야"

등록일 : 2019.03.08

유용화 앵커>
경사노위 본위원회가 무산된 데 대해 청와대가 유감의 뜻을 표했습니다.
계층 위원 3명의 경사노위 본위원회 참석을 촉구한다며, 마무리하지 못한 합의안 의결을 요청했습니다.
보도에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청와대가 경제사회노동위원회, 경사노위 본위원회가 최종 무산된 데 대해 유감의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한정우 / 청와대 부대변인
"대통령 자문기구의 위원으로서 사회적 대화와 타협을 원하는 국민들의 뜻에 따라 참석해 의견을 표명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역할과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은 대단히 유감입니다. "

당초 경사노위 본위원회는 오늘(7일), 노사정이 합의한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 등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오늘(7일), 청와대에서 열리는 경사노위 본위원회에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근로자위원 3명이 어젯밤 불참한다고 통보하면서 문 대통령의 본위원회 참석이 취소됐습니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위원회 발족 후 3개월간 합의 도출에 힘써온 노사정 주체들의 노력이 빛을 보지 못해 안타깝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불참을 선언한 3명 위원의 조속한 참석을 촉구하며, 탄력근로제 확대안, 고용안전망 강화안 등 세 개 합의안의 의결을 요청했습니다.
청와대는 사회적으로 중요한 합의사항에 대해 본위원회에 직접 참석해 입장을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는 입장입니다.
한 부대변인은 "경사노위에서 대화하기 위한 여러가지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오는 11일 개최될 본위원회에 다시 한 번 참여할 수 있도록 요청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