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농촌재능나눔 [뉴스팜]

등록일 : 2019.05.02

내가 가진 재능으로 행복해지는 비결.
농촌재능나눔이 한 방법인데요.
농촌재능나눔이란, 개인이나 기업 또는 단체가 가진 지식과 경험, 기술 등의 다양한 재능을 농촌에 기부하는 형태의 사회봉사활동을 말합니다.
재능을 나눔으로써 마을엔 활력을 주고 농촌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이러한 재능기부 스타일의 나눔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스마일재능뱅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마일재능뱅크에서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4월 15일부터 오는 5월 12일까지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서른 개의 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선정된 동아리에는 동아리별 최대 450만원까지 활동지원금도 지원합니다.
활동 분야들을 살펴보면, 지역공동체와 경제활성화를 위한 마을경영컨설팅에서부터 농산물 판매 블로그제작 지원, 주민건강과 복지를 위한 의료지원과 마사지, 소독 방역 참여, 주거환경과 마을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와 집수리와 마을길 정비, 교육문화를 위한 한국어교육과 요리교실, 노래, 춤 공연 등 다양한 형태로 재능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재능기부자와 농촌주민 사이에 신뢰가 쌓이면, 귀농귀촌과 도농교류로 이어지기 때문에 농촌재능나눔은 순기능 또한 많습니다.
나와 농촌이 함께 풍요로워지는 행복한 동행.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스마일재능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눔으로 웃음 짓는 농촌, 작은 참여가 만드는 풍요로움!
농촌재능나눔에 많은 동참 바랍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