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야정 협의체 하루속히 개최해 민생협력"

KTV 뉴스중심

"여야정 협의체 하루속히 개최해 민생협력"

등록일 : 2019.05.14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와 5당 대표 회동을 거듭 제안했습니다.
이들을 하루속히 개최해 국회를 정상화하고 민생협력의 길을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대외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정부의 노력과 함께 국회의 협력도 절실하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틀 연속 민생을 위한 국회의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민생에 온기를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여야를 넘어 초당적으로 힘을 모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늦었지만 이제라도 하루속히 개최하고 정상화해서 국회정상화와 민생협력의 길을 열었으면 합니다.”

문 대통령은 야당이 동의하면 여야정 국정 상설협의체에서 의제의 제한없이 시급한 현안을 논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추경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논의가 시급하다며 추경은 국내 실물경제 내수 진작을 위해 긴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회에 계류 중인 탄력근로제 개편과 최저임금 결정체계 개편, 빅데이터 산업육성 법안 등 민생법안도 처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여야정 상설 협의체에 이은 5당 대표 회동도 거듭 제안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5당 대표 회동도 열 수 있습니다. 안보현안과 대북 인도적 식량지원을 포함한 국정전반에 대해 논의와 협력의 길을 열었으면 합니다.”

한편 국무회의에서는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의 복구 지원을 위한 377억 원의 예비비 지출 계획이 의결됐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또 대기오염물질 배출 사업장이 배출량을 거짓으로 제출한 경우 배출량의 최대 20%를 가산해 배출부과금을 내도록 하는 법률 시행령도 의결됐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