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KTV 뉴스중심 월~금요일 14시 00분

"티켓 재판매 사이트 '비아고고' 주의하세요"

회차 : 223회 방송일 : 2019.05.27 재생시간 : 02:35

임소형 앵커>
티켓 재판매 사이트, 비아고고 관련 피해가 해외에서 잇따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소비자 불만이 접수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박천영 기자>
1. 더 More 뉴스 "비아고고 주의하세요"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공연이나 스포츠 경기 등의 티켓을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 비아고고.
우리나라 말은 물론이고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개인 간의 거래를 중개합니다.
세계 각국에서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난해 국내에서도 관련 소비자 불만이 15건 접수되기도 했는데요, 불만 내용은 취소·환급 거부와 지나치게 비싼 가격, 입장이 거부되는 티켓 판매 등입니다.
특히 비아고고는 우리나라에 통신판매업 신고가 돼 있지 않아 거래과정에 문제가 발생해도 해결이 어려운데요, 한국 소비자원은 피해 예방을 위해 거래 조건을 꼼꼼히 살피고, 가급적 신용카드로 결제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2. 더 More 뉴스 ‘은닉재산 신고포상금↑’
체납자가 고의로 제3자 명의로 숨겨놓은 현금이나 예금 등 유무형 재산, 은닉재산을 신고하면 금액에 따라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국세청이 신고 포상금 수준을 높여 고액탈세자 추적을 강화합니다.
징수 금액이 5천만 원 이상, 5억 원 이하인 경우 지급률이 15%에서 20%로 올라갑니다.
5억 원 초과 20억 원 이하면 1억에 5억 초과 금액의 15%를 지급합니다.
포상금 한도는 20억 원으로 그대로 유지되지만 구간별 지급 포상금 수준이 높아지는 건데요.
가령 징수한 은닉재산이 10억 원이면 기존에는 1억 2천 500만 원을 포상금으로 받았지만 앞으로는 1억 7천 500만 원을 받게 됩니다.
국세청은 또 신고 접수 후 사건 처리 기한을 6개월에서 4개월로 단축해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방침입니다.

3. 더 More 뉴스 ‘싸게 사고, 이재민도 돕고’
지난달 발생한 강원 산불로 주택 400여 채가 불에 타는 등 이재만 800여 명이 발생했습니다.
인제와 고성, 속초, 강릉 등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기도 했습니다.
우정사업본부가 이재민을 돕기 위한 특판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해당 지역 특산품인 감자떡과 비단 멍게, 오징어젓 등 28개 상품을 할인해 판매합니다.
또 소비자는 포인트를 기부하고, 판매자는 수익금 일부로 이재민을 돕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주문은 우체국과 우체국 쇼핑몰 등을 통해 이달 말까지 가능합니다.

더 뉴스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