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브리핑 (19. 09. 06. 16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화브리핑 (19. 09. 06. 16시)

등록일 : 2019.09.06

1. 서울 국악축제
일정> 9.6~9.29
장소> 서울광장, 북촌한옥마을 등
국악의 멋과 풍류를 느껴볼 수 있는 '서울 국악축제'가 올해 처음으로 열립니다.
판소리부터 길놀이, 창작 탈춤까지.. 다양한 국악 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누워 듣는 음악회와 젊은 탈춤꾼들의 무도회와 같은 이색 행사도 마련됩니다.
아름다운 한옥을 배경으로 운치 있는 국악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가 9월 내내 이어지는데요.
가족과 함께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2. 춘천 국제레저대회
일정> 9.6~9.8
장소> 송암스포츠타운 일원
다양한 레저경기와 참여형 레저대회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제레저대회'가 열립니다.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수상스키를 비롯해 클라이밍, 애견스포츠까지 다양한 레저 경기가 펼쳐지는데요.
특히 올해는 '레저 거리아티스트 페스티벌', '레저 체력킹' 행사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킹카누와 다트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3. 평창 효석문화제
일정> 9.7~9.15
장소> 봉평면 문화마을 일원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인 강원도 평창에서 '효석문화제'가 열립니다.
소설가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의 등장인물처럼 한복을 입고 축제를 즐길 수 있고, 소설 속 메밀꽃밭을 나귀와 함께 산책하는 운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민속놀이 체험과 봉숭아꽃 물들이기, 뗏목체험 같은 다양한 전통문화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문학과 전통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 꼭 찾아보시죠.

4.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
일정> 9.11~11.20
장소>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제주도가 분홍빛 핑크뮬리로 물들었는데요.
해마다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은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가 시작됩니다.
맨발로 제주 화산송이 올레길을 걸어보는 화산송이 맨발 체험과 함께 다양한 꽃을 관람할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되는데요.
제주마 승마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분홍빛 핑크뮬리 속으로 빠져보시면 어떨까요?

5.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일정> 9.6~9.8
장소> 의암공원, 누리파크 일원
맛있는 한우와 사과의 고장인 전북 장수에서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펼쳐집니다.
사과를 이용한 사과 낚시, 사과 볼링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는데요.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가 열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마당과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니까요.
이번 주말, 장수로 나들이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영상취재: 윤서원 / 영상편집: 송경하)

<단신>

1. 국경없는 의사회 사진전
일정> ~9.8(일)
장소> 서울시 성수동 어반소스
국경없는 의사회 한국사무소가 설립 7주년을 맞아 기념 사진전을 열고 있는데요.
지난 7년 동안 한국사무소가 참여한 일곱 가지 주요 의료지원 분야를 소개하고 사진과 함께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위기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2. 장애인 문화예술축제
일정> 9.6~9.8
장소> 광화문광장
장애 예술인이 주인공이 되는 '장애인 문화예술축제'가 서울 한복판에서 열립니다.
시각장애인 전문 연주단의 음악 공연과 함께, VR을 통해 장애인의 일상을 체험해보는 부스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3.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일정> 9.7(토)
장소> 이순신광장 일원
여수 밤바다를 형형색색의 불꽃으로 물들이는 '여수 밤바다 불꽃 축제'가 이번 주말에 펼쳐집니다.
레이저와 특수조명을 활용한 특수효과를 더해 더욱 화려한 불꽃놀이를 선보이고, 아카펠라와 난타 공연도 열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4. 왕년에 목포 축제
일정> 9.6~9.8
장소> 목포시 해안로
7080시대의 감성을 만나볼 수 있는 '왕년에 목포축제'가 열립니다.
왕년에 별 레코드와 다방과 왕년에 사진관 등 지난 7, 80년대 상가를 재현한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고, 레트로 의상 퍼레이드와 낭만 항구 버스킹 등 추억의 볼거리가 펼쳐집니다.

5. 뮤지컬 '별이 빛나는 밤에'
일정> 9.6(금)
장소> 천안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빈센트 반 고흐의 7가지 명화를 해설과 함께 노래로 만나는 뮤지컬이 천안 무대에 오릅니다.
미술과 음악의 융합 콘서트로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 배우가 출연합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