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열의 나라 스페인, 한국문화에 대한 열정으로 하나되다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정열의 나라 스페인, 한국문화에 대한 열정으로 하나되다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19.09.06

김유영 앵커>
오늘은 열정이 넘치는 나라! 정열의 나라 스페인으로 떠나봅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유럽에서의 한류는 어떤 모습일지, 또 스페인 내에서의 한국의 이미지는 어떤 영향력을 미치고 있을지 박주현 스페인 해외문화PD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박주현 / 스페인 해외문화PD)

김유영 앵커>
이번에 처음으로 해외문화PD로 스페인에 파견되셨는데, 파견 소감과 여러 나라 중 왜 스페인이란 국가를 선택하게 되셨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유영 앵커>
최근 스페인을 향하는 우리 관광객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유영 앵커>
스페인 사람들에게 한국에 대한 이미지는 어떤지, 또 스페인에 계시면서 느낀 한류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현지에서 한류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나요?

김유영 앵커>
아무래도 한류 하면 K-pop의 인기가 가장 높을 것 같은데요, 지난 6월 K-pop 경연대회가 있었다고 하는데 현장 분위기는 어땠나요?

김유영 앵커>
K-pop 경연대회 외에도 한국영화제, K-뷰티 쇼케이스 등 많은 행사들이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해외문화 PD 파견 이후 참석했던 다양한 한국문화 행사들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유영 앵커>
상반기 행사들을 들어보니 하반기에는 어떤 행사들이 있을지 더 궁금해지는데요,
한국 문화와 관련해서 예정된 행사들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유영 앵커>
앞서 스페인을 찾는 우리 관광객들이 많다고 언급을 했었는데요, 우리나라 관광객들에게 추천할만한 스페인의 관광지, 명소, 맛집 등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김유영 앵커>
스페인과 한국의 공통점,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모습들을 꼽을 수 있을까요?
문화적 특성도 괜찮고, 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정말 사소한 것도 괜찮습니다.

김유영 앵커>
스페인 해외문화PD로서 앞으로 어떻게 활동하고 싶은지, 또 어떤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인지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김유영 앵커>
저 먼 유럽에까지도 K-pop이 울려 퍼지고 있다고 하니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랑스러운데요,
한국과 스페인이 서로 문화로 소통하며 한발 더 가까워지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박주현 스페인 해외문화PD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