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농수산업 미래 이끌 인재 양성에 힘쓴다, 한국농수산대학 [국민중심 책임운영기관)

회차 : 477회 방송일 : 2019.09.17 재생시간 : 19:16

임보라 앵커>
책임운영기관 제도는 정부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더 나은 국민행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한국농수산대학은 2008년 처음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돼 현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농수산업 No.1 대학으로 성장했습니다
우리나라 농수산업의 기반을 탄탄하게 조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허태웅 한국농수산대학총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허태웅 / 한국농수산대학 총장)

임보라 앵커>
먼저 한국농수산대학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한국농수산대학에 있는 학과와 교육과정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임보라 앵커>
한국농수산대학이 2019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전년도 보다 높은 평가를 받아 도약기관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소감 한 말씀 해주시죠.

임보라 앵커>
올해 책임운영기관 도약기관 선정, 어떤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보시나요?

임보라 앵커>
한국농수산대학은 2008년부터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돼 매년 평가를 받아 오고 있는데요.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후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임보라 앵커>
한농대는 지난해 ‘미래 농수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No.1 대학’ 이라는 비전을 완성하기 위해 3개의 전략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대한 8개의 전략과제를 선정해 대학을 운영해 왔는데요.
먼저 ‘농어업 인재 양성 교육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선정된 전략과제는 무엇이고, 전략과제의 성과 어떤가요?

임보라 앵커>
‘졸업생 영농·영어 정착지원 강화’를 위해서 졸업생 영농정착 지원체계 강화, 졸업생 농수산 창업 지원 확대 2가지 전략과제를 선정했는데 관련 성과 어떻게 보시나요?

임보라 앵커>
‘고객만족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선정된 전략과제 내용과 성과도 짚어주시죠.

임보라 앵커>
한농대 총장으로 부임하기 전까지 농정의 핵심에서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셨다고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농업이 앞으로 발전하기 위해선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임보라 앵커>
그렇다면 올해 추진하고 계시는 역점 사업과 앞으로 남은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임보라 앵커>
올해 추진하는 역점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남다르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우리 농업의 기대효과 어떻게 보시나요?

임보라 앵커>
한국농수산대학에서 향후 계획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임보라 앵커>
마지막으로 한국농수산대학의 비전에 대해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허태웅 한국농수산대학 총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