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30분

내년도 공무원 공채 일정 확정···2월부터 원서접수

회차 : 344회 방송일 : 2019.11.06 재생시간 : 03:13

신경은 앵커>
내년도 국가 공무원 공채 시험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5급 공채와 외교관 후보자, 9급 원서 접수는 2월부터 시작되고, 7급은 7월에 실시됩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박천영 기자>
1. 내년도 공무원 공채 일정 확정
지난 9월 행정안전부는 1만 8천 명의 공무원 충원 방안을 밝힌 바 있습니다.
여기에 지방직 인원까지 더해지면 내년도 전체 공무원 증원 규모는 3만 명 수준으로, 29년 만에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시험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우선 5급 행정과 5급 기술, 외교관후보자 선발 시험은 2월 4일부터 원서 접수가 시작됩니다.
9급 공채는 2월 15일부터, 7급 공채는 7월 16일부터 원서를 접수하는데요, 원서 접수는 기간 중 24시간 가능하고, 접수 마지막 날에는 밤 9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시험 일정 외에 선발 인원 등 세부 사항은 확정되지 않았는데요, 인사혁신처는 구체적인 시험 일정은 내년 초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 식품위생법 반복 위반업체 적발
식품을 제조하는 업체의 원료창고입니다.
쓰레기와 원료가 함께 방치돼 있습니다.
또 다른 업체, 튀김기에는 찌든 때가 껴있고 작업 도구는 세척도 되지 않은 채 방치된 모습입니다.
원산지와 유통기한 등이 전혀 표시되지 않은 제품을 판매 목적으로 보관해 온 업체도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3년간 반복적이고 고의적으로 식품 위생법을 위반한 업체 45곳을 점검했습니다.
절반에 가까운 19개 업체에서 또다시 위반 사실이 드러난 건데요, 유통기한을 늘려 표시하거나, 유통기한이 표시되지 않은 원료를 제품에 사용하기 위해 보관한 혐의 등으로, 해당 업체에 대해서는 영업정지나 과태료 처분 등이 내려질 예정입니다.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이 있다면 1399번, 또는 110번으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종합소득세 중간예납세액 납부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사업자 145만 명은 다음 달 2일까지 종합소득세 중간예납세액을 내야 합니다.
대상은 이자나 근로, 연금 등 기타소득이 있는 거주자와 국내에 있는 사업장에 귀속되는 소득이 있거나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일정한 소득이 있는 비거주자 등입니다.
다만 올해 새롭게 사업을 시작했거나 중간예납세액이 30만 원 미만이라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고와 납부 모두 홈택스를 통해 전자로 가능합니다.
다만 경영에 어려움이 있는 사업자라면 세정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신청 없이 납부기한이 3개월 연장됩니다.
또 태풍피해 특별 재난지역과 고용위기 특별지역 소재 중소기업은 신청하면 최대 2년간 납부기한을 연장 받을 수 있고, 일본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도 납부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세정지원 역시 홈택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관할 세무서를 방문해도 됩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지금까지 더 뉴스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34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