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구서 본격 현장지휘···'추가병상' 확보 점검

KTV 뉴스중심

대구서 본격 현장지휘···'추가병상' 확보 점검

등록일 : 2020.02.26

이혜은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가 당분간 대구에 상주하며 방역 상황을 현장 지휘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차단의 최전선에서 총력 대응하기 위해서입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격상되면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을 맡은 정세균 국무총리가 대구에서 첫 중대본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정 총리는 당분간 대구에 상주하면서 현장을 직접 점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코로나19 전투의 최전선인 이곳에 상주하면서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지휘하겠습니다. 대구, 경북 시·도민 여러분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은 대구에서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하겠다는 겁니다.
정 총리는 정부의 대응과 현장에서의 체감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며 직접 현장에 머물면서 차이를 좁히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환자 검체 채취와 검사, 확진 후 입원까지 시차를 최대한 줄이고 병상과 인력, 물품이 적기에 제공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보건용 마스크 수급 상황도 점검했습니다.
마스크 수출제한과 공적 유통망이 확대됨에 따라 관계부처에서는 충분한 물량이 공급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대구, 경북지역과 의료진, 취약계층에 최우선적으로 배정돼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회의를 마친 정 총리는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을 찾아 병상 확보 상황을 살폈습니다.
이 병원은 지난 23일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되자 기존 입원환자 144명을 전원, 퇴원조치 한 뒤 총 200병상을 추가 확보했습니다.
정 총리는 협조해 준 환자들과 병원 관계자들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감염병 환자들을 수용하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실수가 있어선 안 된다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노희상 심동영 / 영상편집: 박민호)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