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19 대책···마스크 시장 안정·재정 역할 강화

KTV 뉴스중심

코로나19 대책···마스크 시장 안정·재정 역할 강화

등록일 : 2020.02.28

이혜은 앵커>
코로나19 확산세가 경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정부가 민생 경제 종합 대책을 발표했는데요.
국민 안전 방역 체계를 가동하고 대구와 청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에 마스크 7백만 장을 무상으로 우선 공급합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코로나19 확산이 우리 경제에 큰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방역지원과 함께 1단계로 금융, 부품수급 등 4조 원 규모의 정부 긴급대책이 시행되고 있지만 역부족인 상황입니다.
정부가 16조 원 규모의 추가 대책을 담은 민생경제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방역체계 가동과 마스크 시장 안정을 위해 예비비를 적극 활용합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이미 편성된 예비비 1,092억 원도 신속 집행하고 피해 의료기관의 손실보전과 감염병대응체계를 보강하는 등 약 8천~9천억 원의 재해대책예비비를 당장 추가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격리자 치료지원을 위한 선별진료소의 장비비·운영비 확대 등에 313억 원, 호흡보호구, 보호의 등 공급에 237억 원이 집행됩니다.
최근 품귀현상을 보이는 마스크 등 보건용품의 시장 안정을 위한 지원도 추진됩니다.
271억 원을 투입해 대구·청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에 마스크 7백만 장을 무상으로 공급합니다.
약국과 농협, 우체국 등을 통해 마스크 5백만 장을 공급하고, 특히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지역에 기존 500만장에 더해 5백만 장을 추가로 우선 공급할 계획입니다.
재정을 추가로 보강합니다.
재정의 역할을 강화해 피해회복을 신속 지원하겠다는 겁니다.
기금의 자체변경을 통해 약 2조 원을 경제활력 제고 등에 투입하고, 예산의 이용, 전용도 적극 활용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김민정)
중소기업 소상공인 회복 등을 중심으로 추경안을 추진해 국회에서 통과될 경우 2개월 내에 75% 이상을 집행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