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마스크 생산업체 방문···"대리수령 범위 확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마스크 생산업체 방문···"대리수령 범위 확대"

등록일 : 2020.03.09

유용화 앵커>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공급이 크게 부족한 상황인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마스크 생산 공장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문 대통령은 다음 주부터 시행되는 '마스크 5부제 판매'와 관련해, '대리 수령 범위'를 넓히라고 지시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한 마스크 생산업체.
이 업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력 80여 명을 추가로 고용하고 특별연장근로를 인정받아 마스크 생산량을 하루 20만 개에서 50만 개로 늘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곳의 생산 라인을 찾아 원단 재단과 검수 과정 등을 꼼꼼히 둘러봤습니다.

현장음>
"실링(접착)을 하면서 씹히는 현상이 있어요. 그래서 이렇게 반대쪽으로 넣어서 실링을 하고 그 다음에 박스 작업을 하게 됩니다."

현장에서는 마스크 필터의 수급이 원활하지 못하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녹취> 김용준 / 마스크 생산업체 대표
"(MB필터가) 지금 수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총생산을 다해도 생산 대비 그쪽 공급이 조금 딸리는 편입니다.“

문 대통령은 그 어느 때보다도 마스크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해 공급이 최대한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의료현장이 방역의 최일선이라면 마스크 생산업체는 후방기지라며 직원들의 수고를 격려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수고를 끼치게 돼서 정말 송구스러운 생각이 드는데, 어쨌든 그런 불편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나중에 상황이 정상화 돼 소비량이 줄게 되면 정부가 구매해서 전략물자로 비축할 계획이라며 걱정 말고 생산량을 늘려달라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다음 주부터 시행되는 '마스크 5부제'의 대리 수령의 범위를 넓히라고 지시했습니다.
현재는 장애인을 위한 마스크만 대리 수령할 수 있는데 이를 더 유연하게 적용하라고 지시한 겁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김정섭 /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또 마스크를 사려고 여러 약국을 다니는 수고를 덜 수 있도록 약국 애플리케이션을 마련하라는 주문도 함께 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