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온라인 개학 현장점검···"새 도전에 최선의 준비"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온라인 개학 현장점검···"새 도전에 최선의 준비"

등록일 : 2020.04.08

박천영 앵커>
유은혜 사회부총리가 어제 원격 수업 준비 상황을 살피기 위해 충북의 한 중학교를 찾았습니다.
유 부총리는 새로운 도전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모든 학교가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습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는 처음부터 완벽할 수 없지만 꼼꼼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학교와 선생님들을 믿고 정부의 방침을 지지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녹취> 유은혜 / 사회부총리
"새로운 도전이기 때문에 시행하는 과정에서 불편함도 있고 많은 어려움도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서로 믿고 협력한다면 우리 교육을 새롭게 혁신할 기회도 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믿고 많이 응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원격수업 준비현황 현장 점검
(장소: 어제 오후, 충북 청주 원평중학교)

유 부총리는 중학교과 고등학교에서 당장 시행될 원격수업 준비 현황도 살폈습니다.
사전 연습으로 진행된 쌍방향 온라인 수업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학생들에게 코로나19를 잘 극복해 학교에서 반가운 얼굴로 만나는 날이 빨리오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일부 학부모들과 화상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현장음> 유은혜 /사회부총리
"아이들이 등교하지 못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아이들도 그렇고 부모님도 그렇고 많이 힘드시죠? 부모님들께서 원격수업과 관련해서 걱정도 많으시고 또 우려하시는 사항들도 있을텐데 오늘 말씀해주시고요."

유 부총리는 모든 학생이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화기기 지원 상황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도 들었습니다.
(영상취재: 김명현 송기수 / 영상편집: 박민호)
또 학급마다 장갑과 손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물품이 구비됐는지도 함께 점검했습니다.

교육부는 온라인 개학 이후에도 원격수업 도움센터 운영 등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입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