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집중호우 긴급점검회의···"예방점검·선제적 조치"

회차 : 667회 방송일 : 2020.08.04 재생시간 : 02:17

김용민 앵커>
수도권과 중부 지방을 강타한 집중 호우로 인명과 재산 피해 속출하고 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집중호우 긴급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지나치다 싶을 정도의 예방 점검과 사전 조치를 주문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태풍의 영향까지 받으며 내일까지 최대 500mm의 물폭탄이 예상된다고 하니 피해 규모가 얼마나 커질지 매우 걱정이 큽니다.
막바지 장마 대응에 더욱 긴장해줄 것을 특별히 당부합니다.

정부는 긴급하고 엄중한 상황에 대비하여 재난대응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위기 경보를 심각 단계로 높였습니다.
지자체와 함께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하며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여주기 바랍니다.

지나치다 싶을 정도의 예방 점검과 선제적인 사전조치를 주문합니다.

특별히 인명피해만큼은 원천적으로 발생 소지를 차단하여 추가 피해를 막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랍니다.

조그만 우려가 있어도 위험지역을 선제적으로 통제하고 주민을 미리 대피시켜야 합니다.
특히 언제 어디서 지반 붕괴와 산사태가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에 각별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침수 위험지역 관리와 함께 저수지와 댐의 수량을 조정하는 등 홍수를 사전통제하는 일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협력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안전점검과 인명구조, 응급복구, 이재민 지원과 재난 구호 등 모든 과정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역대응과 함께 재난대응에서도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 원활한 협력체계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길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