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와대 브리핑 (20. 08. 10. 16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청와대 브리핑 (20. 08. 10. 16시)

등록일 : 2020.08.10

김용민 앵커>
조금전 청와대에서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브리핑 내용 함께 보시죠.

청와대 인사 발표

강민석 / 청와대 대변인
(장소: 청와대 춘추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정무수석비서관에 최재성 전 국회의원, 민정수석비서관에 김종오 감사원 사무총장, 시민사회수석비서관에 김제남 기후환경비서관을 내정했습니다. 8월 11일자로 임명할 예정입니다.

최재성 신임 정무수석비서관은 시민운동을 하다 정계에 입문해 여당 대변인, 사무총장 등 당내 요직을 두루 거친 4선 의원 출신입니다. 정무적 역량뿐만 아니라 추진력과 기획력이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야당과의 활발한 소통을 바탕으로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고, 여야 협치의 복원과 국민 통합의 진전에 기여할 적임자입니다.

김종호 신임 민정수석비서관은 감사원 요직을 두루 거친 감사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부 초대 공직기강비서관으로 재직하는 동안 인사 검증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에 대한 이해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원칙을 준수하는 동시에 소통력과 균형감을 겸비하여 합리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왔습니다. 민정수석으로서 맡은 바 직무를 원만하게 수행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제남 신임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은 녹색연합 사무처장 등 오랜 기간 시민사회 활동을 해 왔으며, 19대 의원을 거쳐 현재 대통령비서실 기후환경비서관으로 재직 중입니다. 시민단체·입법부·행정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폭넓은 식견을 바탕으로 시민사회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갈등 사안을 선제적으로 조정·해결해 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