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확진자 1천97명···"전시라는 생각으로 병상 확보 총력"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확진자 1천97명···"전시라는 생각으로 병상 확보 총력"

등록일 : 2020.12.20

임소형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가 또다시 최대 규모를 기록하며 확산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전시라는 생각으로 단 하나의 병상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수복 기자입니다.

이수복 기자>
오늘(20일) 0시 기준 하루 동안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1천97명으로 또다시 역대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감염경로를 보면 지역발생 1천72명, 국외유입 25명입니다.
서울에서만 47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경기 244명, 인천 62명 등 수도권에서만 776명이 나왔습니다.
특히 서울 동부구치소에서 지난 17일 이후 수감자와 직원 등 188명의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와 현재까지 총 215명이 확진됐습니다.
이외 경기 포천 골프장과 인천 부평구 보험회사, 강원 동해 병원과 평창 스키장 등 일상 곳곳에서 집단 감염이 계속됐습니다.
이 같은 확산세에 병상도 비상입니다.
어제 기준으로 수도권 지역에 남아있는 중환자 병상은 단 3개, 서울은 중증환자 전담 치료병상은 물론 일반 중환자 병상조차 없는 위기 상황입니다.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전시라는 생각으로 중환자 병상 확보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특히 사망률과 직결되는 중환자 병상은 지금이 바로 전시라는 생각으로 단 하나의 병상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다해야 합니다."

정 총리는 그러면서 병상확보를 위해 민간병원에 협력을 요청하는 한편, 중앙사고수습본부에 민간병원이 결단을 내릴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방안을 마련해달라 주문했습니다.
한편 정 총리는 수도권에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한 지 6일 만에 16만 건 넘는 검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검사를 통해 385명의 확진자를 찾아내 추가 확산을 막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이승준)
내일 부산을 시작으로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전국 주요 도시에 이 같은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하도록 관계 부처에 주문했습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