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재미동포 이예송 양, 예후디 메뉴인 콩쿨 우승 [글로벌 M]

KTV 830 (2016~2018년 제작)

재미동포 이예송 양, 예후디 메뉴인 콩쿨 우승 [글로벌 M]

등록일 : 2016.05.03

안녕하세요? 글로벌M 입니다.
약 1억 5천만년 전에 공룡이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혜성과의 충돌로 인해 하늘이 먼지로 뒤덮였고, 태양광이 닿지 않아 동식물이 멸종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한데요, 만약 혜성과의 충돌이 다시 발생한다면 인류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먼저 아프리카의 소식입니다.
얼마 전에요, 미국의 유명 과학지인 사이언스데일리는, '거대한 혜성 수 백개가 지구를 향해 다가오고 있다'고 했습니다..
공룡을 멸종시킨 혜성충돌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한 겁니다.
사이언스 데일리는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을 지닌 혜성이 수 백개가 넘는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혜성은 가로길이가 무려 50~100km에 이르기 때문에 지구와 충돌하게 되면 즉시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멸종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인터뷰> 폴 NASA 과학자
우리는 매달 수 백개의 혜성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센토로 불리는 혜성군은 얼음과 먼지로 된 거대한 공모양 천체 수백 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현재 해왕성 궤도 너머의 불안정한 궤도를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당장은 아니지만 갑자기 지구로 다가오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비해 나사가 레이저 무기를 개발 중이고요 또 지구방위합동본부를 발족해 지구 지키기에 나섰다고 하네요.
다음은 아시아 소식입니다.
영화 대호 보셨나요?
산군님이라고 불리는 정말 큰 호랑이가 주인공이었는데요, 중국 백두산에서 산군님만한 호랑이 열 마리가 추가로 발견됐다고 합니다.
중국 동북지방에 10마리의 야생 호랑이가 서식하는게 포착 됐습니다.
중국 동북망은, 호랑이보호관리국 발표를 인용해서 지난 2014년 12월 이후부터 최근까지 라오예링 국가 자연보호구역내에 설치된 적외선 카메라 300대에 호랑이가 열 다섯 차례 이상 포착됐다고 밝혔습니다.
카메라에 포착된 촬영 빈도와 호랑이 발자국으로 봐서 약 10마리 정도가 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데요, 지난 십 수년간 호랑이 보호구 내의 산림회복에 힘쓴 덕분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북미의 미국 소식입니다.
미국의 악동 도널드 트럼프가 의외의 선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다섯 개 주의 경선에서 모두 승리를 거둔데 이어 인디애나 주에서도 승리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가 다 섯개 주 경선에서 완승을 거뒀습니다.
이번 경선으로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과 존 케이식 주지사를 크게 따돌리게 됐는데요, 이에 긴장한 두 후보자는 연합 작전을 펼치고 있지만, 트럼프가 인디애나 주에서도 승리할 것이라는 조사가 나왔습니다.
인터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주자
저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크루즈 의원의 편이 될 일은 없지만, 크루즈 의원의 지지자들은 저를 뽑게될 겁니다.
MY supporters are not going to cast a vote for him, but I bellieve that cruz'ssupporters are going to cast a vote for me.
이어서 도널드 트럼프는 자신이 공화당의 대선 후보로 지명될 것이라고 확신했다는데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도널드 트럼프의 말대로 공화당 후보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남미의 에콰도르 소식입니다.
에콰도르 지진 현장에서 일곱 명의 목숨을 구한 영웅견이 탈수증세로 숨졌습니다.
사람들을 위한 숭고한 희생에 많은 이들이 애도의 뜻을 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비라 소방서 소속 구조견 다이코. 화이트 래브라도 종인 다이코는 지난 4년동안 인명구조견으로 활동해왔습니다.
에콰도르에서 지진이 발생한 이후에는 7명의 사람을 구하는등 맹활약을 펼쳤는데요, 과도한 업무로 인해 결국 탈진으로 숨졌습니다.
이브라 소방서는 " Thank you for your service and effort to save people" 이라며 사람들을 위해 희생해준 다이코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나타냈고요
SNS를 통해 이 소식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도 애도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웅견공 다이코의 희생에 다시한번 고마움을 전하고 싶네요.
하늘나라에서는 사람 걱정하지 말고 마음껏 먹고 뛰놀며 평범한 강아지처럼 행복하게 지내기를 바랍니다.
글로벌M마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