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살충제 검출 농가 6곳…"계란 코드 번호로 구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살충제 검출 농가 6곳…"계란 코드 번호로 구별"

등록일 : 2017.08.16

현재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산란계 농가는 모두 6곳입니다.
달걀 껍데기에 코드 번호가 찍혀있는 걸 한번 쯤 보셨을텐데요,
문제가 된 살충제 달걀도 코드 번호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주재용 기자입니다.

지금까지 살충제 계란 검사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산란계 농가는 모두 6곳입니다.
기존 부적합 농가인 마리농장과 우리농장을 포함해 4곳의 농가에서 피프로닐 등 살충제 성분이 추가로 검출됐습니다.
오늘 새롭게 살충제 계란이 검출된 곳은 강원도 철원에 위치한 지현농장, 경기도 양주 신선2농장, 충남 천안 시온농장, 마지막으로 전남 나주 정화농장입니다.
강원도 철원 지현농장에서는 닭에 사용이 금지된 피프로닐이, 나머지 지역은 비펜트린이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식품부는 부적합 농가들을 식약처와 지자체에 통보하고, 해당 농가의 계란에 대해 유통·판매 중단 조치했습니다.
하지만 살충제 계란이 검출된 농가가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일부 지역 학교 급식소들은 일제히 계란 사용 중지에 들어갔고, 시민들의 불안감도 더욱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녹취> 김미경 / 세종시 금암리
"자취생이라서 계란 갖고 요리를 많이 하는데 살충제 계란 나오니깐 이제 계란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도 많이 되고 계란값도 비싼데..."
녹취> 이원희 / 세종시 새롬동
"많이 불안하죠. 아이들이 많이 선호하는 반찬 중에 하난데 계란으로 들어간 것들은 아예 다 못 먹거든요."
살충제 계란이 심하면 신장 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계란 껍질에 있는 계란 코드 번호를 확인해 부적합 농가에서 생산된 계란은 피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살충제 계란 코드 번호는 '08마리''09지현''08 LSH' 그리고 '08신선2'입니다.
이밖에도 각 가정과 식당에서 이미 구입해 보관 중인 계란들은 전수검사가 끝난 다음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KTV 주재용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