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미세먼지 시즌제 검토···재난 수준 총력 대응"

KTV 뉴스중심

"미세먼지 시즌제 검토···재난 수준 총력 대응"

등록일 : 2019.04.11

임소형 앵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미세먼지를 재난 수준으로 총력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세먼지 시즌제도 검토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정책 간담회에서 국민 관심사인 미세먼지 문제를 보면 정책이 부족한 점을 솔직하게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미세먼지 등으로 국민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지 못한 것에 책임감을 넘어 죄책감을 느낀다며 미세먼지를 저감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잘 따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 장관은 고농도 미세먼지에 재난 수준으로 총력 대응하고, 중국의 실질적인 저감을 끌어내도록 단기와 중장기 대응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미세먼지 배출량 대규모 감축 대책은 내년 이후 시행될 예정이라며 단기간 내 획기적으로 감축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는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환경부는 '미세먼지 시즌제' 검토에도 들어갔습니다.
대기 상황이 좋지 않은 겨울부터 봄까지 몇 달 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상시 시행하겠단 겁니다.
친환경차 의무판매제와 관련해서는 업계와 협의해 추진할 것이라며 현재 관계부처 등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와 함께 조 장관은 중국과 공동 대응 방안과 관련해서도 구상을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맑은 하늘을 뜻하는, '청천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공동 예·경보 시스템을 구체화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