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겨울비 그치면 '강추위'···주말 영하 10도 한파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겨울비 그치면 '강추위'···주말 영하 10도 한파

등록일 : 2023.12.15 20:55

모지안 앵커>
전국에 겨울비가 내리고 강원 산간에는 대설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부분 지역의 비와 눈은 오늘 밤 이후 소강 상태를 보이겠는데요.
비가 그치고 난 주말에는 영하 10도 이하의 전국적인 한파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최다희 기자입니다.

최다희 기자>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겨울비가 흠뻑 내리고 있습니다.
기온이 낮은 강원도 등 산지에는 비 대신 많은 눈이 내리며 '대설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과 인천·경기북부 5mm 내외, 강원 영동 20~60mm이며 강원 중북부 산지에는 최대 30㎝ 이상의 눈이 내립니다.
강원 영동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비와 눈은 오늘 밤까지 이어진 뒤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녹취> 박중환 / 기상청 예보분석관
"비가 그친 후 16일 낮부터 기온이 급감하며, 주말 동안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표되겠고, 다음 주까지 이번 추위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온이 오늘보다 10도가량 급락하면서 서울 등 전국 곳곳에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고,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에는 폭설이 쏟아지겠습니다.
주말 이틀간 예상 적설량은 제주 산지 30cm, 전북 15cm, 충남북부 10cm, 그 밖의 충청권 3~8cm입니다.
이 기간 내리는 눈은 대부분이 쌓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에도 전국에 영하권 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영상편집: 박설아)
다만 화요일에는 기압골 통과로 평년기온을 일시적으로 회복하겠지만, 이후에 다시 기온이 낮아지며 춥겠습니다.

KTV 최다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