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업ㆍ정부 확신갖고 차분히 대응해야

정보와이드 930

기업ㆍ정부 확신갖고 차분히 대응해야

등록일 : 2008.09.18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는 투자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2차 민관합동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미국발 금융위기와 관련해 재계와 정부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현장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Q1> 이명박 대통령이 미국발 금융위기와 관련해 이번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자세하게 전해주시죠.

A> 네, 이명박 대통령은 미국발 금융위기와 관련해 세계 금융환경이 매우 어려운 것 같지만, 우리는 이런 금융 문제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경제단체장들과 재계 총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투자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2차 민관합동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또 한국은 실질적인 피해보다 심리적인 영향이 더 큰 것 같으니, 기업들이 확신을 갖고 해야 하고 정부도 차분히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한국이 FTSE 선진국 지수에 편입해 증권시장이 신흥 시장에서 선진국 시장으로 간다며, 이를 계기로 증권 시장이 안정으로 갔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또 이럴 때일수록 심리적 작용이 많은 것 같으나 확신을 갖고 대응하면 세계 어느나라보다  잘 대응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하락하고 있는 유가와 관련해서는 기름값이 80달러 대로 떨어져 물가 등에 작지만 긍정적인 반응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기업들이 내수와 수출 양면에서 적극 대응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