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일, 하나의 경제권으로 발전해야"

정보와이드 930

"한·일, 하나의 경제권으로 발전해야"

등록일 : 2009.04.17

한편 오늘 무역투자진흥회의가 열린 일산 킨텍스에서는, 한일 양국이 함께 한 대규모 부품소재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현장을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은 "한국과 일본은 하나의 경제권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일 부품소재전시회가 열리는 일산의 킨텍스 현장 부스를 찾아 일본 경제인들을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국과 일본이 하나의 경제권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양국간 경제 협력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전시회에 대해 "작년 4월 한일 정상회담시 약속한 대로 이번에 전시도 하고, 구매도 하게 됐다"며 "이번처럼 약속이 지켜지는 것이 양국 관계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소 다로 일본 총리 특사로 파견된 사나에 부대신은 "이번 부품소재 전시회가 한국과 일본의 FTA 협상에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아소 총리가 이 대통령에게 보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청와대는 그동안 일본과의 정상회담이 있을 때 마다 부품소재 기술협력이 거론됐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실질적인 진전이 이뤄지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한일 국교 정상화 이후 우리의 숙원 사업 중 하나가 결실을 맺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청와대는 일본기업들이 엔고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만큼 한일 양국간의 부품소재산업 협력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윈윈 게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