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희망키움뱅크 무담보 창업 지원 확대

정보와이드 모닝

희망키움뱅크 무담보 창업 지원 확대

등록일 : 2009.11.18

정부는 제도권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 예비창업자와 영세 자영업자에게 무담보로 창업자금을 지원해주는 희망키움뱅크 사업을 펼쳐왔는데요.

올해 이 사업에 130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영세 자영업자의 창업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저소득 예비창업자와 영세 자영업자에게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희망키움뱅크.

정부는 올해 1,2차 사업을 통해 지원한 200억원에 추가로 130억원을 투입해 희망키움뱅크 3차 사업을 개시 한다고 밝혔습니다.

원소윤 /보건복지가족부 사무관

“10월까지 200억원을 투입해 총 1천여건의 자금지원이 이뤄졌는데, 추가로 130억원이 지원돼 약 7백여건 정도 자금 지원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자활공동체거나 실제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인 저소득 개인입니다.

연 2%의 낮은 금리에 6개월 거치 54개월 분할상환이 가능하고 자활공동체는 운영자금 2천만원, 전세점포임대에 최대 1억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며 개인은 2천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창업자금 대출외에도 경영교육과 사업 컨설팅 등 폭 넓은 자립 기회도 제공됩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희망키움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