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착공식

오는 2012년에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이 광화문 광장에 들어서는데요, 그 첫 삽을 뜨는 착공식이 어제 열렸습니다.

역사박물관이 완공되면 대한민국 태동부터 선진화까지 모든 역사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모스크바 붉은 광장 인근에 위치한 러시아 국립 역사박물관.

1800년대에 건립된 이 곳은 러시아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자국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모든 역사를 한 곳에서 보여 줄 대한민국 역사박물관도 서울의 중심 광화문광장에 들어서게 됩니다.

625 전쟁부터 G20 정상회의 개최까지 고난에서 발전으로 이어진 발자취를 공식적으로 기록하기 위해섭니다.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대한민국 태동과 기초확립, 성장발전, 선진화 등 4개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모두 13개의 주제 아래 우리나라 경제와 사회 문화 등이 전시됩니다.

기존 8층이던 문화체육관광부 옛 청사를 7층 구조로 재활용하는 등 친환경 건축이 이뤄지고, 야외 전시장과 인근 광화문 거리를 연계해 관광 상품으로도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오는 2012년 5월까지 건축과 전시 공사를 마치고, 관람객을 맞이하게 됩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