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한민국 정부포털 확 달라졌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대한민국 정부포털이 내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각종 공공기관의 정보와 정책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부 포털 온라인서비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결혼 13년차 민선미씨는 내 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금자리주택 청약 정보, 자격 요건, 대출 등 내 집 마련에 필요한 각종 정보는 대한민국 정부 포털을 통해 한곳에서 간편하게 해결했습니다.

민선미 / 공무원

"민간정보는 광고도 많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도 많아서 불편함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대한민국포털이 있다고해서 직접 사용해 보니,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있어 편리함을 느꼈어요."

행정안전부는 지난 9개월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대한민국 정부포털 업그레이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정부포털사이트엔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 8천여 공공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1만3천 여개 사이트가 연계됐고, 출산이나 취업, 주택정책 등 생활과 밀접한 650여개 분야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서보람 과장 / 행정안전부 미래정보화과

"많은 정보들이 산재해있어, 실질적인 정책정보를 전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이번에

2단계사업으로, 각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 모을 수 있게 된 겁니다.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대한민국 정부 포털은 통합인증서비스가 적용된 만큼 사용자가 단 한 번의 로그인으로 모두 22개 공공 사이트를 접속해 필요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정부포털도 새로 구축돼, 각 기관에서 개발한 모바일 서비스도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