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산업체 출신 전문가, '산학협력 중점교수'로 채용

모닝 와이드

산업체 출신 전문가, '산학협력 중점교수'로 채용

등록일 : 2011.04.12

기술 이전과 학생 취업 연계 등 대학과 기업이 손을 잡는 산학협력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산학협력을 좀 더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가 대학의 교원 채용과 평가 방식을 바꿔나가기로 했습니다.

문은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 2003년 학교 내에 산학협력단을 설립한 호서대학교.

현재 산학협력 중심대학 육성사업, 뉴 IT 선도 인재양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체 CEO를 지낸 전문가를 산학협력 담당 교수로 채용해 현장형 인재를 키우는 게 특징입니다.

이런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정부가 올해 약 220명의 ‘산학협력 중점교수’를 선발할 계획입니다.

CEO 출신 기업인이나 산학협력에 강점을 지닌 교수 등을 담당 교수로 선발해, 창업교육과 기술 이전, 학생 인턴십 지원 등 대학과 산업체 간의 협력을 적극 추진하도록 하기 위해섭니다.

또 그동안 연구실적 중심으로 이뤄지던 교수 업적평가에도 산학협력 실적을 적극 반영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교과부는 각 대학이 교수평가 항목을 세분화하거나 별도의 산학협력 평가항목을 두도록 하고 관련 평가지표 예시안을 만들어 배포할 계획입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 와이드 (12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