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굿모닝 투데이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등록일 : 2011.10.20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주역이었던 김진선 전 강원도지사가 조직위원장으로 추대됐습니다.

김유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첫 발을 내딛는 자리.

체육계와 정재계 인사들이 대규모로 참석한 이 날 창립총회에는 김진선 조직위원장을 필두로 한 116명의 조직위원회가 꾸려졌습니다.

김진선 위원장/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저로서도 이런 주체들의 심부름꾼이라는 마음과 자세로 직무에 임하고자 합니다.”

올림픽 개최를 위해 강원도와 IOC 조정위원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 김 위원장은 최근 알펜시아 분양건과 강원도 인사 조직위 배치문제와 관련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진선 위원장/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알펜시아 분양이 원만하게 잘 이뤄지고 사업이 활성화돼서 이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또 그 노력을 기울이는데 모두의 힘을 합쳐주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전략적 지출과 효과적인 마케팅 홍보로 이번 올림픽을 흑자 올림픽으로 만들겠다고  당찬 의지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7년 후 경제,문화,평화의 올림픽을 목표로 한 조직위의 힘찬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