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수학, '쉽고 재미있게' 바뀐다

암기와 문제풀이 위주로 어렵게 느껴지는 수학 과목이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풀이로 훨씬 쉽고 재미있게 바뀝니다.

달라지는 수학교육을 김유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조선시대 화가 김홍도의 그림 '씨름'속에 숨어있는 수학 찾기.

그림 속 인물들의 수를 더해보면 대각선으로 공통된 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창의성을 평가하는 교과통합형 수학문제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이처럼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한 쉽고 재미있는 새 수학 교과서를 제작해 내년부터 사용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수학을 정치,경제,음악 등과 결합해 수학적 개념과 원리 이해를 돕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선거와 투표 내용을 다룬 사회과목의 경우 방정식과 확률문제를, 음정과 리듬을 다룬 음악과목에선 수열과, 수, 통계 문제를, 또 미술과목에선 원근과 닮음, 비례 등의 수학문제를 통합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초중고교별로 다양한 체험과 탐구활동이 가능한 선진형 수학교실이 올해 시범학교 32곳을 시작으로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학생들의 수학 고민을 상담해 줄 상담도우미 270명을 선발해 수학클리닉을 운영하기로 하고, 저소득층과 농어촌 학생들을 위한 멘토링 사업도 동시에 추진할 계획입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