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이어서 네티즌들의 실시간 관심사를 뉴스 검색어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릭-e 뉴스, 오늘의 검색업니다.

1> 뒷마당 롤러코스터

오늘은 ‘뒷마당 롤러코스터’라는 검색어가 올라왔네요.

놀이공원에서나 볼 수 있을 롤러코스터가 뒷마당에 있다니, 어떤 이야긴가요?

네, 아버지가 딸을 위해 자신의 집 뒷마당에 롤러코스터를 만든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는데요.

높이 약 3.5m의 이 롤러코스터는 파이프와, 목재, 콘크리트로 안전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자동이 아니라서 긴 막대기를 사용해 탑승자를 꼭대기로 올려줘야 하는 수고가 따르지만 환호성을 지르며 즐거워하는 딸을 몇 번이고 밀어주며 흐뭇한 표정을 짓는 아버지의 모습에 보는 이들도 절로 미소 짓게 되지요.

네, 딸을 누구보다 사랑하는 아버지의 사랑을 느낄 수 있네요.

2> 어느 초등학생 그림일기

‘어느 초등학생 그림일기’가 검색어에 올라왔네요.

초등학교 다닐 땐 누구나 쓰는 그림일기, 특별한 점이라도 있는 건가요?

어느 초등학생이 가족을 동물에 비유해 쓴 그림일기가 솔직담백한 표현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엄마는 예뻐서 나비, 자신은 노래를 잘하니까 새, 언니는 샐러드를 좋아해서 토끼 같다며 가족들 각각의 특징을 잘 살렸는데요.

마지막에 아빠는 부탁도 잘 들어주고 자주 놀아준다는 이유로 개와 같다고 비유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받아들이기 어려운 표현이기도 하지만 아버지를 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이 나타나 있어 아버지도 이해했을 것 같죠.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인 반려동물, 개.

이제는 개에 대한 비속어가 사라져야 할 때가 아닐까 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