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크루즈 기차' 타고 즐거운 전국 일주 [시니어 리포트]

굿모닝 투데이

'크루즈 기차' 타고 즐거운 전국 일주 [시니어 리포트]

등록일 : 2013.03.22

기차 안에서 숙식을 하며 전국 일주를 하는 크루즈 여행, 상상만 해도 즐거운데요.

코레일 관광개발이 운영하는 레일크루즈를 이상초 시니어기자가 직접 타 봤습니다.

해와 더불어 금수강산을 여행한다는 “해랑” 크루즈.

남아공, 일본 등 고급여행 열차를 벤치마킹해 2008년부터 운행하고 있습니다.

여행코스 역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국내 최고의 관광지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

서울역을 출발해서 첫 관광지 정선에 도착했습니다.

정선레일바이크는 7킬로미터 구간 체험인데요.

철길 따라 산과 시냇물의 풍경을 즐기며 가족들이 협동심을 기르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동해안을 따라 강릉으로 가는 중에는 창 기능보유자에게 정선아리랑을 배우는 과정도 흥미롭습니다.

낮에는 관광으로 밤에는 레일크루즈로 이동하며 승무원들의  미니콘서트가 열립니다.

조수민 / 코레일관광개발 승무원

"2008년 중국 베이징올림픽때 남,북한 응원열차로 이 열차가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남,북한 관계의 변화가 생기면서 내수용으로 돌려서 지금 현재는 국내 최초 레일 크루즈열차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천년고도 경주에서는 삼층석탑, 다보탑, 금동 불상등 찬란했던 신라문화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해운대의 아쿠아리움과 해동 용궁사를 돌아 보았는데요.

아쿠아리움 전시공간은 특히 상어수조와 해저 터널 등이 여행객의 끌었습니다.

부산을 떠나 남해안 보성을 향하는 크루즈 열차 내에서는 미니 라이브공연도 열립니다.   

황민경 / 경기도 의정부1동

"사실 해랑여행은 몇 년 전부터 굉장히 가고 싶었는데 지금까지 시간이 잘 안 맞았고 (이번에) 친정엄마 모시고 올케언니와 같이 넷이서 오게됐습니다."

보성 녹차 재배지와 담양 대나무 숲 산책여행을 끝으로 해랑크루즈는 3일동안의 여정을 마무리합니다.

해랑 크루즈는 국내의 명승지를 돌아보는 코스와 이벤트공연이 함께 어우러진 명품여행으로 국내관광객은 물론 일본인을 비롯한 외국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더 하고 있습니다.

시니어리포트 이상초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